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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게 뛰면 햄스트링에 통증이 있습니다.

올해 동마에서 달리던 도중 왼다리의 햄스트링에 통증을 느꼈습니다. 완주후에도 통증이 있어 한달 정도 달리기를 안했습니다. 그 후 8월초 햄스트링 부위를 보강하기 위해 체육관에서 레그컬을 하던 중 다시 통증이 와서 또 한달을 쉬었습니다. 9월부터 다시 달리기 시작했는데 조깅을 하면 괜찮은데 속도를 올려서 뛰면 햄스트링이 뻐근해지다가 통증이 옵니다. 그런데 훈련 끝나고 나면 멀쩡합니다. 즉, 걷거나 느린 속도로 뛸때는 별 문제가 없습니다.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요? 혹시 필요한 보강운동이 있으면 알려주십시오. 그리고 춘마/중마가 끝나면 당분간 쉬어야 하는지 아니면 운동을 해가며 보강운동 등을 통해 나아질 수 있는 지도 알려주세요. 만약 쉬어야 한다면 얼마나 쉬어야 하는지요?

작성자 : pamujja (2016-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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