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질량 지수(Body Mass Index, BMI)는

    간단하면서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비만"과 건강의 척도로서
    많은 주요 연구 지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신장과 체중의 비례 방식으로 계산되는 BMI인 남녀노소 모두에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1999년에 백만명 이상의 미국인 대상으로 조사된 가장 정확한 BMI 연구에 따르면
    남자의 경우 23.5 ~ 25.0, 여자의 경우 22.0 ~ 23.5 사이가 "가장 건강한" BMI 범위라고 합니다.

  • 달리기와 몸무게, 그리고 BMI에 관한 정보

    의학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운동과 다이어트를 함께 또는 각각 실시하여
    체중을 줄인 비만자는 심장병, 당뇨병 등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성을 현저히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달리기 프로그램은
    체중을 줄이거나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들 중의 하나입니다.
    1마일(=1.6km)를 달릴 때마다 약 125칼로리가 소모됩니다.

    장거리를 천천히 달리는 것이
    보다 높은 비율의 지방을 연소시키고 여러분의 신체 내의 지방 연소를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어
    장거리 달리기와 마라톤을 위한 지구력을 향상시킵니다.

    단거리를 빨리 달리는 것은
    분당 또는 마일당 보다 높은 칼로리를 연소시켜 체지방을 포함한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빨리 달리기를 끝낸 후에도 칼로리 연소가 계속되는 "후연소"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따라서 장거리 달리기와 빨리 달리기를 훈련 프로그램에 적절히 섞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BMI 지수가 20.7 미만인 남성과 19.1 미만인 여성은 건강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신장 cm
몸무게 kg
체질량 지수 kg/m2

RunningDr 회비 계좌

  • 국민은행 488402-01-257687
    예금주 박영석 달리는의사들

RunDiary 스폰서